센터이용후기 HOME > 정보마당 > 센터이용후기

특성화고 여고생 취업의욕증진 패키지 참가후기_세무고

최고관리자 조회수: 823 작성일:

연수과정 참여 소감문 (연수생 작성용)

연수생 성명 (학교) : 박 00 (인천세무고등학교)

15일간의 인턴생활이 벌써 끝이 났습니다.

처음 회사에 인사를 드리러 갔을 때 민망해하며 인사를 건네지 못하던 저에게 먼저 일어나셔서 인사를 건네시던 차장님의 모습이 바로 어제 같은데 벌써 4주나 지나있었다니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이 회사에서는 많은 것을 배우고 가는 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에 처음 발을 들여놓아 실수도 많이 하고 덤벙대기도 많이 하였었지만, 꾸중하지 않으시고 따뜻하게 하나하나 몇 번이고 알려주시던 선배님들 덕에 적응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는 차갑다는 인식을 많이 바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턴생활을 하며 사무직 일만 체험 해 보고 갈 줄 알고 있었는데 15일중 3일간 생산직 일을 체험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생산직 일을 체험해 보고나니 정말 힘든 일이였습니다. 생산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시는지 느꼈었고 공부하라는 어른들의 말씀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진작 공부를 조금 더 열심히 했더라면 하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많이 힘들고 어려웠던 현장 체험이었지만 그만큼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던 일이었습니다. 생산직 일을 마치고 사무직으로 돌아왔을 때 정말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하나하나 일을 배워가고 있을 쯤에 인턴들끼리 부서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바뀐 부서의 분위기는 정말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전 부서와 달라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금방 적응해 나갔습니다. 바뀐 부서에서는 전혀 다른 일들을 했는데 거의 컴퓨터 엑셀 작업이었습니다.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렸지만 하나를 완벽하게 끝냈을 때에는 정말 뿌듯했습니다. 엑셀작업을 하며 느낀 점은 엑셀을 조금 더 깊숙이 공부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엑셀을 직접 만지며 조금씩 알아가니 책에 나와 있는 것과는 다르게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알아낸 것 같습니다. 제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공부는 항상 꾸준히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니게 될 회사의 분위기나 사람들께서 이 회사와 같이 정말 가족 같은 분위기였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인턴생활을 하게 됨으로써 회사에서 지켜야할 기본적인 예의를 알 수 있었고 제가 자주할 수 있는 실수 등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이 회사에서 인턴 생활을 하게 된 것이 정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