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이용후기 HOME > 정보마당 > 센터이용후기

특성화고 여고생 취업의욕증진 패키지 참가후기

최고관리자 조회수: 1084 작성일:

소감문

인천여자공업고등학교 식품과 3-1 정00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사실 저는 알바라는 것을 한 번도 해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작하기 전에 많은 기대감도 들었지만 많은 걱정도 했습니다.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을 어려워하고 이런 일을 하려면 눈치도 있어야하는데 눈치가 없다기 보단 일을 해본적이 없어 많이 서툴거라 예상했습니다.

그래서 시작하기 전에 겁을 좀 먹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뭘 해야하는지 잘 몰라 많이 어색하고 서툴게 행동했지만 날이 거듭날수록 조금씩 적응해 나갔습니다.

날이 지날수록 모닝빵을 만들어보고 식빵을 만들어보고 뷔페에 디저트도 가져가고 뒷정리도 잘하게 되고 처음엔 설거지라도 잘해야지 라는 생각을 했<?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지만 점점 다른 것 에도 욕심이 생겼습니다.

  같이 일한 분은 언니와 이모님 이였는데 정말 손이 빠르시고 능숙하게 하시는걸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일도 그만큼 오래하셨겠지만, 그만큼 노력을 많이 하신 것 같고 아직 난 배울점이 많구나 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뭐.. 취업하고 차차 알아가면 되지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아직 취업을 하기에는 너무 부족한 점이 많구나 라고요 지금도 대학보단 취업을 하고 싶지만 그 전에 좀 더 많은 것을 배워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총3개 입니다. 제과 자격증, 제빵 자격증, 식품가공 자격증, 지금은 이 3개 뿐이지만 앞으로 데코 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등 배우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힘들수도 있지만 이번 경험을 시작으로 좀 더 노력할 것입니다.

방학 동안 호텔에서 일을 한건 힘들긴 했지만 소중한 경험이였고 앞으로 사회생활이나 대학생활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인천여성취업센터에서 여고생 인턴십을 한 것이 저에게 큰 도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